본문 바로가기
2형 당뇨 식판맨의 일상

당뇨환자 정기 외래 진료 21.08.25

by 식판맨 2021. 8.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식판맨입니다!

 

당뇨환자는 3개월마다

당화혈색소를 잽니다

 

당화혈색소는 간단히 얘기하면

3개월간 혈당관리를 어떻게 했나

보는 지표예요

 

당뇨계의 수능 모의고사 점수

같은 느낌이랄까요

 

내가 생각해도 관리 너무 잘했다

싶을때는 결과가 기대되지만

 

저는 이번에 그렇지 않아서 결과 보기전에

불안하고 떨렸던 것 같아요

 

피검사 전날에 12시부터

금식하고 물도 마시지 않았어요

 

물은 크게 영향은 안 준다고 들었지만

정석은 물도 안 마시는 게 맞다고 하네요

 

제가 입원했을 때도 간호사분들이

다음날 피검사 있으면

물 못 마시게 하셨구요 ㅠ

 

 

제가 다니는 순천향대 부천병원이에요

 

연 초에 여기 중환자실과

일반병실에서 지냈었죠

 

3달 만에 보는데 반가웠습니다 ㅋㅋㅋㅋ

 

저는 오늘 12시 진료 예약입니다

 

 

진료 예약 2시간 전에 채혈실에 들려서

채혈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10시 조금 전에

채혈실에 도착해서 채혈을 했어요

 

간호사분들이 안 아프게

잘 채혈해주십니다

 

 

채혈하고 12시 진료까지 시간이 남으니

시간 때우시면 됩니다

 

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사바리하고

아점으로 뼈다귀 해장국을 먹었어요

 

식사를 하고 12시에 진찰을 받고

집으로 일찍 돌아왔어요

 

사람이 안 나오게 사진 찍고 싶었는데

사람이 많아서 내분비과 사진은 준비 못했네요 ㅠ

 

오늘 외래 진료는 생각보다

결과가 좋았습니다!

 

 

당화혈색소 5.4로

지난번 5.9보다 낮아졌네요 ㅎㅎ

 

어제 동생이랑 치킨을 먹어서 그런지

공복은 좀 높지만요

 

LDL 콜레스테롤(나쁜 콜레스테롤)은 지난번보다

조금 높아진 것 같아서 주의해야겠어요

 

그리고 약 처방을 새로 받았는데요

 

기존 메트포르민 약제인

글루코파지엑스알 500mg 서방정을

 

하루 2알에서 1알로 줄였습니다!

 

고지혈증 약은 그대로 먹고요

 

 

이번 처방입니다 ㅎㅎ

 

다음 외래 검진 때는 혹시 단약도 가능할까?

하는 일말의 기대감이 생기더라고요

 

물론 약이 줄어든 만큼 식단은

좀 더 타이트하게 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지만요

 

다음 외래검진 때는 좀 더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제 블로그 방문해주시는 당뇨환자분들도

당화혈색소 성적표 좋게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뵐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