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형 당뇨 식판맨의 일상

2021년 마지막 헌혈 21.12.19 당뇨 환자 헌혈 일지

by 식판맨 2021. 12.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식판맨입니다!

 

원래 2주마다 헌혈을 했었는데

 

지난주에 코로나 백신을 맞아서

 

한 주 늦은 오늘 드디어 헌혈을 하게 되었네요

 

아 참고로 백신 맞고 심근염 같이 큰 이상이 있는 게 아니면

 

백신 접종 일주일 후 부터 헌혈이 가능합니다!

 

저는 지난 주 금요일에 맞고 몸살 정돈 있었지만

 

정상 면역반응 범주라서 헌혈이 가능했어요

 

이번주 주말은 부천에서 보내서

 

헌혈의 집 부천 센터에 다녀왔어요

부천역 북부광장으로 나와서

 

오른쪽에 있는 경동 빌딩 3층에

 

헌혈의 집 부천 센터가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09:00~20:00

주말 10:00~18:00입니다

 

저는 오후 1시(!3:00)에 갔어요

 

수원역 센터는 1시부터 브레이크 타임이 있는데

 

부천역 센터는 브레이크 타임이 없더라고요

 

대신 교대로 식사하느라 간호사분들이 적어서

 

대기 시간은 다른 시간대에 비해 좀 길어요

오늘 헌혈은 혈장으로 진행했어요

 

평소에 혈소판, 혈장으로 진행하는데

 

오늘 헌혈 사전 검사 때 피가 좀 탁해서 바뀌었어요

 

어제 친구들이랑 애슐리에서 많이 먹기도 하고

 

오늘 동생이랑 텐동을 먹었는데

 

그게 아무래도 영향을 준 것 같아요 ㅠ

 

헌혈 전 며칠 전엔 먹는 걸 좀 더 신경써야겠어요

 

음주 안되는 건 알고 있었는데

 

기름진 것도 주의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혈장으로 바꿔서 한게 아쉬웠지만 그래도

 

올해 목표였던 헌혈 20회 달성했습니다!

 

사실 올해 초 병원에 있을때만 해도

 

헌혈은 생각도 못했고 평생 병과 함께 해야하나

 

그런 두려움이 컸었는데 이렇게 작게나마

 

사회에 기여하는 것 같아서 뿌듯하네요

 

내년에도 꾸준히 헌혈에 참가하도록 하겠습니다!

 

 

21.10.30 헌혈일지

안녕하세요 식판맨입니다 2주마다 날로 먹는 포스팅 헌혈 쿨타임이 돌았습니다 제가 항상 가는 헌혈의 집은 여기인데요 수원역 10번 출구 바로 앞에 있습니다 새수원 빌딩 4층에 있습니다 갈 때

sp-man.tistory.com

아 그리고 지난번에 포스팅한 건데

 

혈액원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확인하는 법 알려드렸잖아요

 

운 좋게 이벤트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스벅 아메 + 케이크 세트 쿠폰을 받았습니다 ㅎㅎ

 

언제 한번 먹어보고 또 혈당을 재야죵 ㅋㅋㅋ

 

저처럼 헌혈 꾸준히 하시는 분들은

 

이벤트도 참가해보세요!!

 

모르잖아요 저처럼 당첨될지! ㅎㅎ

 

큰 건 아니지만 이런 사소한 거에도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무튼 올해 마지막 헌혈이 잘 끝났네요

 

이상 식판맨이었고

 

내년에도 헌혈할 수 있는 건강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힘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