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거... 먹어도 돼?

대만식 연유 샌드위치는 식후 혈당이 얼마일까?[식판맨의 편의점 털기]

by 식판맨 2022. 2. 10.
728x90
반응형

※사전알림 : 평소에 저는
메트포르민 제형 글루코파지엑스알500mg을
하루에 1정을 먹으며 

지난 외래진료에서 당화혈색소 5.6
평소 공복혈당 90 중반으로
혈당이 안정된 2형 당뇨환자입니다
 
혈당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올 수 있으며
참고용도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식판맨입니다

편의점에 다양한 샌드위치가 있잖아요

그 중에 대만식 연유 샌드위치가 궁금하더라고요

예전에 유행했을 때 혼자 안 먹어봤고

다들 대만 여행 갈 때 저 혼자 안 가보고;;

늦게나마 편의점에서 그 아쉬움을

달래보았습니다

슬라이스 햄, 치즈, 연유가

재료인 심플한 샌드위치인데요

저는 처음 먹어보는데

왠지 맛이 예상이 됩니다 ㅋㅋㅋ

대만 안 가도 편의점에서

비슷한 걸 먹어볼 수 있다니

새삼 세상 좋아진 걸 느끼네요

아니 코로나 아니었으면

직접 가서 먹을 수 있었으니까

나빠진 걸 느껴야 할까요...?

샌드위치 영양성분표에서

탄수화물 40g 당류 10g으로 나와있는데

엄청 많아보이진 않네용

맛은 햄과 치즈 맛은 거의 안나고

연유 때문에 살짝 달달한 맛이 나는

간식 같은 샌드위치입니다

저는 당뇨 환자라 식사 대용으로 먹지만

맛도 양도 디저트 느낌이에용

그럼 혈당을 재보겠습니다!

식전 93

식후 30분 129

식후 1시간 146

식후 1시간 반 185

식후 2시간 174

식후 2시간 반 152였는데용

제가 평소에 먹는 탄수화물 양과

비슷한 함량을 가지고 있어서

연유 샌드위치 정도는

괜찮을거라 방심했는데요

역시 탄수화물 양도 조심해야 하지만

좋은 탄수화물을 골라 먹는 것도

중요하다는 걸 느끼게 되네요

이상 식판맨이었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