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거... 먹어도 돼?

당뇨환자가 황금지단치킨, 불마왕치킨을 먹으면 식후 혈당이 얼마일까?

by 식판맨 2021. 7. 31.
728x90
반응형

※사전알림 : 평소에 저는

메트포르민 제형 글루코파지엑스알500mg을

하루에 2정 먹으며

지난 외래진료에서 당화혈색소 5.9

평소 공복혈당 90 중반으로

혈당이 안정된 상태입니다

 




안녕하세요 식판맨입니다!

어제 저녁에 불금인데

코로나라 나가지도 못하고

그런데 일주일 힘들었던 나에게

보상하고 싶잖아요?

그래서 치킨을 먹기로 했습니다!

치킨 어디거 먹지 고민하다가

코리엔탈 깻잎 두 마리 치킨으로 정했는데

맛 고민을 하다가

황금지단치킨불마왕치킨으로 정했어요

 

 

오오 뭔가 구성이 많은데요

가격은 할인 제외 배달비 제외하면

24000원이었습니다

황금지단치킨 23000원에

불고추양념변경 1000원 추가했어요

 

 

먼저 황금지단 치킨입니다

계란지단이 소스가 치킨 위에 덮여있어

비주얼이 좋았습니다

치킨은 후라이드가 아니라 소스가 있습니다


불마왕치킨입니다

비주얼은 무시무시하네여 ㄷㄷ

 

따로 추가한 게 없는데

소떡소떡도 주더라고요

세트에 포함된 것 같아요

저는 당뇨환자라 치킨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아서 어머니 드렸습니다

 

코리엔탈 깻잎치킨은 예전부터

2마리치킨에 감튀를 줬었어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맘터식 케이준 후라이입니다

 

파닭이 아니라 깻잎닭 엌ㅋㅋㅋㅋ

 


황금지단치킨 맛은

다른 분들은 볶음밥 맛이니 뭐니 하시던데

저는 카레맛이 강하게 났던 것 같습니다

카레 좋아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불마왕치킨은 이름만큼 맵진 않았어요

제가 매운걸 잘 먹는 편인데

매운 치킨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누면

입에 넣자마자 매운 종류가 있고

먹으면서 매워지는 종류가 있는데

후자에 가까웠어요

 

고추마요소스가 있길래

위에 뿌려먹어 보았습니다

제가 따로 추가하진 않았고

세트 가격에 포함인 것 같아요

 

푸라닭 고추마요 같은

고추 향 센 마요네즈가 아니네요

달달한 마요네즈 소스였습니다

 

황금지단치킨과 깻잎은 다 먹었고

불마왕치킨, 감자튀김은 조금씩 먹었습니다

맛있게 먹었으니 혈당을 재봐야겠죠...?

 

저녁식전 86
식후 30분 124
식후 1시간 157
식후 1시간반 177
식후 2시간 147
식후 3시간 99
오늘 아침 공복 98이 나왔네요
운동은 하지 않은 기록이에요

1시간 반에서 혈당 피크를 찍고 내려갔고

다음날 공복에도 영향을 주네요

식전 혈당이 80대라 자신 있게 도전했는데

정말 많이 오르네요...

양념치킨류는 역시

주의해서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혈당 조금만 먹어도 많이 튀시는 분들은

저처럼 어느 정도 안정되고 나서 가끔

인생 고달플 때 한 번씩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럼 다음엔 다른 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