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거... 먹어도 돼?

통계란 샐러드 콘감자 식후혈당[식판맨의 편의점 털기]

by 식판맨 2021. 11. 16.
728x90
반응형

※사전알림 : 평소에 저는
메트포르민 제형 글루코파지엑스알500mg을
하루에 1정을 먹으며 

지난 외래진료에서 당화혈색소 5.4
평소 공복혈당 90 중반으로
혈당이 안정된 2형 당뇨환자입니다
 
혈당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올 수 있으며
참고용도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식판맨입니다

 

식판맨의 편의점 털기는

 

당뇨환자로써 편의점 음식을 먹어보고

 

혈당이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하는 콘텐츠입니당

오늘은 감자계란 샐러드를 먹어볼 거에요

 

CU에서 1500원 즈음에 샀어요(정확한 가격은 모름)

 

당뇨판정 받고 감자샐러드 먹는 건 처음이에요

 

탄수화물 대표주자인 감자를

 

당뇨환자 입장에서 맘 편히 먹기 힘들죠

 

결국 양조절이 중요한데 한 팩 기준으로

 

혈당이 얼마나 오르는지 확인해볼게요

탄수화물 함량은 10G으로 생각보다 높지 않네요

 

반면 마요네즈 때문인지 지방 함량이 좀 높아요

샐러드 팩 안에 삶은계란이 통으로 들어가있어요

 

눌러서 뿌서줘야 합니다

 

뿌셔 뿌셔어~

계란을 손으로 으깨고 봉투를 여니

 

꾸덕한 감자샐러드가 있습니다

 

식빵이랑 먹으면 정말 맛있겠지만

 

당관리를 하려면 샐러드만 먹어야겠죠?

계란이 덜 으깨져서

 

흰자가 거의 통으로 수저에 올라왔네요 ㅋㅋㅋ

 

이대로 한 입 크게 먹어봅니다

 

마요네즈는 정말 사기에요

 

그냥 아무 식재료냐 대충 해서 마요네즈 버무리면

 

맛있어지는 마법의 소스 ㅎㅎ

 

맛있는 감자샐러드입니다

중간중간 옥수수가 있어서 톡톡 터지는 맛도 있고

 

즙 때문에 달달하면서 촉촉하더라고요

 

맛은 있는데 혈당에 괜찮을지 살짝 걱정이 됐어요

깔끔하게 비웠습니다

 

이 한 팩으로 양이 충분하진 않은데

 

절제해야죵 ㅠㅠ

 

이제 혈당을 재볼게요!


식전 106

식후 30분 105

식후 1시간 97

식후 1시간 반 100

식후 2시간 102

 

혈당기 오차(+-15)를 감안하면 영향이 거의 없네요!

 

한 팩만 먹었을 땐 괜찮은 것 같아요 ㅎㅎ

 

바쁜 아침 대용으로 한 팩 먹는것도 나쁘지 않을지도?

 

다만 혈당은 괜찮은데 지방함량이 높아 칼로리가 높으니

 

저 처럼 비만 때문에 당뇨 판정 받으신 분들은

 

체중 감량을 먼저 하시고 드시는걸 추천드려용!

 

이상 식판맨이었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