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형 당뇨 식판맨의 일상/식판맨의 맛집투어

도래홍막창 수원 성균관대역 맛집! [식판맨의 내돈내산]

by 식판맨 2021. 8.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식판맨입니다!

 

곱창 다들 좋아하시나요?

 

저도 곱창 엄청 좋아하는데요 ㅎㅎ

 

당뇨인이 곱창을 먹을 수 있는 건

정말 행운인 것 같습니다

 

곱창 없는 세상은

상상하기도 싫어요 ㅠㅠ

 

이번에 수원 성균관대역에

도래홍막창이란 곳을 다녀왔습니다

 

여러 세트메뉴가 있지만

저는 B세트를 먹었습니다

 

B세트 구성은 홍막창 + 도래창 +

돼지껍데기로 3만원 이었습니다!

 

 

밑반찬과 오뎅탕을

먼저 주셨습니다

 

거리두기 4단계의 영향인지 주말인데

손님도 많이 없고 사장님 혼자서 서빙하시더라고요

 

힘든 시기 잘 이겨내셨으면 좋겠습니다 ㅠ

 

 

홍막창입니다

 

초벌만 해서 주는 다른 곳과 달리

바로 먹을 수 있게 구워 주셨어요

 

겉모습은 소막창처럼 생겼죠??

 

소막창은 좀 츄이한 감이 있는데 이 녀석은

 

지방이 많아서 살살 없어지는 느낌이었습니당 ㅎ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도래창인데요 특수부위 느낌이 물씬!

 

실제로 특수부위 특유의 향이

조금 있었는데 저는 좋아하거든요!

 

소스에 푹 찍어 먹으니 너무 맛있었습니다! ㅎㅎ

 

 

요로코롬 매콤한 소스와

간장 + 겨자 소스를 주셔요

 

둘 다 맛있지만 당뇨 환자인 저는

식후 혈당을 위해 간장 + 겨자소스를

더 많이 먹었습니다

 

 

부추를 기름에 구워서

같이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마지막에 주신 껍데기입니다

 

콩가루를 같이 주셨는데

같이 콕콕 찍어서 먹었습니다

 

너무 바싹 말고 적당히

겉이 바삭한 상태에서 먹으니까

 

쫀쫀하고 맛있더라구요! ㅎㅎ

 

맛있게 먹었으니 제 본분을 잊지 말고

혈당을 재 봐야겠죠??

 

 

식전 101

식후 1시간 109

식후 2시간 114입니다

 

약을 늦게 먹었는데 그 영향인지

식후 혈당이 뒤늦게 오르는 경향이 있더라고요

 

고기나 부속고기류를 많이 먹으면

대개 위 사진처럼 피크 혈당이 높지 않지만

 

올라간 수치가 오래 지속되는 경향이 있었어요

 

다음날 공복이 조금 높게

나오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래도 당뇨환자가 맘 놓고 먹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ㅎ

 

고지혈증이 있으시거나

통풍 있으신 분은 주의하시구요 ㅠㅠ

 

결론은 성균관대역 도래홍막창 맛있다!

 

혈당에도 착하다!

 

코로나 확진자 수가 얼른 줄어들어서

거리두기 단계가 낮아지고

 

친구들 불러 모아서

여기서 한 잔 하고 싶습니다 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모두 코로나 없이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