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형 당뇨 식판맨의 일상

21.09.25 당뇨환자 식판맨 헌혈일지

by 식판맨 2021. 9. 25.
728x90
반응형

혈소판, 혈장 헌혈 통칭 성분헌혈은

원래 2주에 한 번 헌혈이 가능한데요

 

저는 마지막 성분헌혈 후

한 달간 헌혈을 하지 못했어요

 

그 이유는 당뇨 때문에 정기적으로 가는

병원에서 당화혈색소가 잘 나와서

약을 줄였기 때문인데요

 

지병이 있으신 분들은 처방이 바뀌면

바뀐 날 기준으로 한 달간 헌혈을 할 수 없어요

 

약을 줄인 건 좋은 건데

그동안 헌혈을 할 수 없어서 아쉬웠어요

 

오늘 드디어 처방받은 지 한달이 넘어

수원 헌혈의 집을 찾았습니다

 

 

제가 자주가는 곳이고요

 

간호사분들이 친절하시고 예쁘십니다...

 

그;; 사심 채우려 가는 건 아니구요...

 

 

저는 헌혈의 집 방문 전에 레드커넥트

앱을 사용해서 전자문진을 먼저 합니다

 

 

이렇게 생긴 앱인데요

광고(였으면 좋겠지만)는 아니고

 

헌혈자로서 헌혈할 때마다

유용하게 쓰는 앱입니다

 

 

메인화면에서

전자문진 하러가기

버튼을 눌러서

 

헌혈 전 주의사항 등을

미리 체크할 수 있습니다

 

전자문진은 완료 후

3일간 유효합니다

 

저는 헌혈 전날이나

당일에 하고 가는 편이에요

 

앱으로 못해도 헌혈의 집

컴퓨터로도 문진 가능합니다!

 

 

간호사 분과 간단한

질의응답 후 헌혈을 합니다

 

오늘은 사람이 많아서

사진 찍기 좀 민망하더라고요;;

 

성분헌혈은 50분 정도 걸려요

 

핸드폰도 좀 하고 주먹을 쥐었다 폈다

하면 금방 지나갑니다

 

 

헌혈 끝나고 15분 정도

쉴 때 주시는 간식입니다

 

오늘도 제크와 포카리스웨트를 받았습니다

 

음료는 바로 마셔도 되고

과자는 코로나 때문에

안 먹고 가져가셔야 합니다

 

저는 당뇨 때문에 안 먹고 어머니 드리거나

나중에 혈당 실험 재료로 써보겠습니다 ㅎㅎ

 

제 앞 분들은 하비스트 받아가시던데

다음엔 저도 하비스트로...! ㅋㅋㅋ

 

 

헌혈 끝나고 주시는

기념품 목록이에요!

 

저는 다종혈소판 칸에서

두 가지 골랐습니다

 

 

저는 이렇게 받았습니다 ㅎㅎ

 

커피를 좋아해서 커피도 받고

게임을 좋아하다 보니 문상으로;;

 

오랜만에 헌혈하니까

기분이 좋았습니다

 

헌혈 독려 문자를 받을 때마다

도움이 못 되어 답답하기도 하고

 

당뇨가 정말 여러 가지로

발목을 잡는구나 싶기도 했지만

 

쉰 만큼 또 열심히

헌혈하려고 합니다

 

올해가 생각보다 얼마 남지 않아서

별 탈없이 헌혈 20회를 목표로 하려고 해요

 

꾸준히 할 테니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