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형 당뇨 식판맨의 일상/식판맨의 맛집투어

수원 입북동 아구찜, 낙지 볶음 맛집 초가집

by 식판맨 2021. 12.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식판맨입니다

 

오늘은 제가 살고 있는 수원 입북동

 

맛집 포스팅을 처음으로 해보려 합니다

 

사실 수원에 반 년정도 살면서

 

맛집을 많이는 아니어도 조금씩 갔었는데

 

제가 사는 동네 맛집은 처음 가보네용

 

아구찜, 낙지볶음 맛집인 수원 입북동 초가집입니다

주소: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수원로 594번 길 260

 

영업시간: 11:00~22:00

 

공휴일 아니면 쉬는 날 없이 영업하는 것 같아요

 

외진 곳에 있어서 자가용이 없으면

 

오시기 힘든 곳입니다

 

입북동 자체가 교외지역 느낌이라

 

대중교통이 편한 곳이 아니라서요;;

 

주말에 드라이브 겸 해서 오시기 좋은 곳 같아요

주차 공간이 어느 정도 있긴 한데

 

막 엄청 넓고 그러진 않습니당

싸인이 엄청 많네요 ㄷㄷ

 

저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지만

 

제 윗 세대 분들은 좀 아시겠죵...?

문구사 앞에 있던 건데

 

추억이 방울방울

 

근데 저 사탕을 별로 안 좋아해서

 

이런 거 많이 안 해봤어요;; ㅋㅋㅋ

01

좌석은 엄청 많더라고요

 

방 안에서 조용하게 먹을 수 있는 곳도 있어요

메뉴입니다

 

저희는 5명이서 와서

 

아구찜 대와 낚지덮밥 2인분으로 시켰습니다

 

아구찜 맛집으로 알고 왔는데

 

원래 낙지요리 전문점인가 봐요

 

낙지 요리들이 다 전열에 있네용

 

아구찜은 코로나 끝날 때까지 39000원으로

 

할인해서 판매하신다네요!

무슨 차였더라....?

 

연잎차인가 메밀차인가 그랬는데 향이 좋고

 

따뜻해서 좋았어요 ㅎㅎ

잔 반찬입니다

 

콩나물은 낙지 덮밥 먹을 때 같이 비벼먹고

 

해초는.... 제가 싫어해서 잘 안 먹었어요

 

깍두기는 음식 나오기 전에 한 두 개 집어먹고

 

양배추 샐러드가 매운맛 잡기 좋아서

 

아구찜이랑 곁들여서 많이 먹었어요

 

역시 매운맛과 마요네즈는 최고의 궁합

셀프바가 따로 준비되어 있으니

 

저처럼 바쁘신 이모 붙잡으시면 안 됩니다 ㅠㅠ

미역국인데요

 

소주 마시면서 한 숟갈씩 떠먹기 좋았습니당 ㅋㅋㅋ

낙지 덮밥 밥이에요

 

나중에 낙지 나오면 비벼먹으려고 킵해뒀습니다

 

아 이거 당연히 저 혼자 먹는 건 아니구요;;

아구찜입니다

 

왠지 아구찜 보다 햇살이 메인인 기분이 들지만요

아구찜은 사실 콩나물이 맛있어야 하잖아요~

 

콩나물부터 먹어봤는데 아삭아삭하고

 

맛있더라구요 ㅎㅎ

 

양념이 맛있었는데 못 하는 곳은 맵기만 하잖아요

 

여기는 매운맛 + 적절한 감칠맛이 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오! 아구도 맛있습니당

 

살이 야들야들하니 맛있더라구용

특히 뼈에 붙은 이 커다란 살점

 

한입에 먹으면 입안에 행복 가득 ㅎㅎ

 

제가 생선 맛은 좋아하는데 잘 안 먹는 게

 

가시 바르기 귀찮은 것과 비린내 때문인데

 

아구는 발라먹기도 편하고

 

비린내도 거의 없으면서 살점도 큼직해서 참 좋아요

낙지덮밥 2인분 양의 낙지입니다

 

두부도 주시네용!

2개뿐인 두부부터 냉큼 집었습니다

 

나는야 나쁜 남자....

 

양념에 소위 말하는 불맛이 엄청 강했어요

낙지입니다

 

큼직큼직하게 잘라주셔서 집어먹기 좋았어요

 

역시 불맛이 강하더라고요

양배추(?)인 듯 한 낙지볶음 속 채소인데요

 

불맛을 내기 위해 강하게 볶았는지

 

마이야르가 잘 되어있네용

 

저는 불맛, 마이야르 좋아해서

 

이런 양념 농축된 맛 너무 좋습니다

마무리로 따로 빼둔 밥을 낙지볶음과 비벼서

 

이렇게 한 숟갈 먹어봤는데요

 

음 불맛이 볶음밥에선 어울리는데

 

이상하게 비벼먹을 땐 밥이랑 조금

 

이질감이 들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비벼먹을 땐 살짝 아쉬웠습니다


입북동 초가집 총평하자면

 

원래는 낙지요리 맛집인 것 같은데

 

아구찜이 더 맛있었어요!!

 

살도 야들야들하고 양념도 맛있고

 

저렴하게 파시는데 양도 꽤 많아서 좋았습니다

 

낙지볶음은 나쁘지 않다!

 

불맛이 강한 게 특징이다!

 

정도로 정리하겠습니다 ㅎㅎ

 

이상 식판맨이었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