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거... 먹어도 돼?

당뇨 환자가 단팥빵을 먹으면 식후 혈당이 얼마일까?

by 식판맨 2021. 12. 22.
728x90
반응형

※사전알림 : 평소에 저는
메트포르민 제형 글루코파지엑스알500mg을
하루에 1정을 먹으며 

지난 외래진료에서 당화혈색소 5.6
평소 공복혈당 90 중반으로
혈당이 안정된 2형 당뇨환자입니다
 
혈당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올 수 있으며
참고용도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식판맨입니다

 

어렸을 땐 단팥빵 별로 안 좋아했는데

 

나이 들수록 단팥빵이 맛있어지는 것 같아요

 

당뇨 걸리고 나서 자주 못 먹다 보니

 

더 먹고 싶은 그런 경향도 있는데요

 

그래서 과연 단팥빵 먹어도 되나!

 

직접 먹고 실험해봤습니다

이번에도 홈플러스 몽블랑제 빵입니다

 

예전에 실험용으로 단팥빵을 하나 샀었는데

 

어머니가 다 드셔 버려서

 

이번에 그냥 맘껏 드시라고 4개분을 샀습니다

 

나름의 효도...랄까요 ㅋㅋㅋ

저는 딱 하나 먹으려고 하는데

 

이것도 크기가 아주 큽니다

 

그릇 무게 제외하고 빵 하나에 200그램 가까이 돼요

제 손바닥을 다 가릴 정도로 커요

 

빠바 단팥빵보다 과장 보태서

 

두배는 클 것 같네요 ㄷㄷ

단팥이 아주 꽉 차있더라구요

 

빵도 보들보들 버터향이 나서 맛있었어요

 

팥 자체도 달지만 설탕이 들어가서

 

단팥 속이 많이 달게 느껴지긴 하더라고요

하나 깔끔하게 클리어했고

 

혈당을 재보겠습니다


식전 88

식후 30분 149

식후 1시간 206

식후 1시간 반 206

식후 2시간 182

식후 3시간 132

 

아무래도 달달한 음식이다 보니

 

혈당이 많이 올라가네요;;

 

빵 크기를 감안해도

 

케잌보다 더 많이 오르는 것 같아요ㅠㅠ

 

단팥빵이랑은 당분간

 

안녕해야 할 듯 싶습니다...

 

맛있었고 행복해야 해 ㅠㅠ

 

이상 식판맨이었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