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판맨이 만드는 저당식단

당뇨 식단 토마토 파스타[식판맨의 저당요리]

by 식판맨 2021. 8. 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식판맨입니다!

 

요리 올리는 건 정말 오랜만인데요

 

사실 주방에 에어컨 바람이 닿질 않아서

요리하기가 싫더라고요 허허;;

 

무엇을 해야 하나

고민도 많이 했고요

 

저는 요리를 전공이나 직업으로 삼은 적이 없어서

레시피 정량 그런 부분에선 부족하지만

 

당뇨환자로써 제가 직접 먹고

식후 혈당이 괜찮았던 당뇨 요리를

알려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오늘은 지난번에 만들었던

토마토 페이스트를 써서 토마토 파스타

만들어보려고 해요

 

토마토 페이스트 만드는 법은 요기 있습니다

https://sp-man.tistory.com/6

 

저당요리 토마토 페이스트 만드는 법[식판맨의 저당요리]

안녕하세요 식판맨입니다! 오늘 만들것은 토마토 페이스트입니다! 사실 토마토 파스타 할때 소스로 쓰는데 소스라 하기도 민망해서 페이스트로 지었습니다! 그 파스타를 먹고 식후혈당이 착하

sp-man.tistory.com

 

자 그럼 재료부터 보여드릴게요!

 

 

지난번에 만든 토마토 페이스트,

베이컨, 새우, 마늘, 양파, 페퍼론치노, 파슬리

 

그리고 사진엔 없지만 파스타면과

올리브유, 맛소금 준비했습니다

 

 

마늘, 양파, 베이컨을 편으로 썰었어요

 

새우는 한 번 씻어둡니다

 

 

파스타 면을 소금물에 넣고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이땐 맛소금 말고 일반 소금을 넣었어요

 

밥 숟갈로 한 숟깔 반 정도 넣었는데요

 

물이 살짝 짠맛이 느껴져야 면에도 간이 배고

 

파스타에 면수를 넣어 간을 할 때도

확실하게 짠맛을 더해줍니다

 

파스타면은 알단테가 맛있니

벽에 던져서 붙으면 익은거니 말이 많은데

 

걍 한 가닥 건져서 먹어보고 "음 면 같네!" 하면

 

그때 물을 버리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ㅋㅋㅋ

 

 

올리브유에 마늘, 양파, 베이컨을 먼저 볶습니다

 

노릇노릇해지면 새우를 넣어 같이 볶아줍니다

 

이건 취향 차이인데 양파의 식감을 좋아하시면

새우랑 같이 넣으시는 게 좋고

 

저처럼 양파의 단 맛을 즐기시면

초반에 넣고 볶으시면 됩니다

 

 

새우가 익어서 불그스름 해지면 건져둔 면과

토마토소스를 모두 부어주고

 

맛소금도 취향대로 조금 뿌려줍니다

 

그리고 소스 농도가 맘에 들 때까지

센 불에서 볶아줍니다

 

소스가 졸아들었으면 파슬리를 뿌리고

마무리 지으면 완성!

 

파마산 치즈 좋아하시면

파마산 뿌리셔도 됩니다

 

혈당만 놓고 보면 파마산 치즈가 혈당에

미치는 영향은 거의 없거든요

 

 

식당에서 몇 그램이 기준인진 모르겠지만

460그램 정도면 1인분 될까요? ㅎㅎ

 

이거 다 먹고 혈당을 재보겠습니다!

 

 

공복 93

식후 30분 140

식후 1시간 130

식후 1시간 반 120

식후 2시간 110입니다

 

운동은 혈당에 영향을 줄까 봐

누워서 핸드폰 보기, 숨쉬기 운동만 했어요

 

식후 30분이 제일 높았다는 게 신기하네요

 

대개 액체류, 단당류에 가까우면

혈당 피크가 빠르게 치솟거든요

 

30분마다 10씩 떨어지는 것도

깨알 같습니다 ㅋㅋㅋ

 

파스타 460그람에 혈당 피크 140이면

착한 혈당 동의하시나요? ㅎㅎ

 

사실 식후 30분 140 보고

아 더 올라갈 것 같은데 이번 포스팅은 망했다

생각했거든요 ㅋㅋㅋ

 

 

그럼 다음에도 착한 저당 요리로

돌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항상 건강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